카테고리

전체 (763)
PAVLO GUIDE (2)
HP ZONE (173)
CONSUMER | HOME (358)
COMMERCIAL | SMB&ENTERPRISE (124)
ENJOY PAVLO (101)

최근에 달린 댓글

HP ZONE/HP NEWS! 2012년 05월 17일 09시 34분 Posted by PAVLO Manager
HP PAVLO Web Expert 4기 지민지 양이 전하는 HP 글로벌 인플루언서 서밋(Global Influencer Summit) 이야기. 오늘은 HP가 IPG와 PSG의 통합 이후 HP PPS라는 새로운 그룹의 한국 수장, 온정호 수사장님과의 인터뷰 내용입니다. 한국 시장에서의 HP가 나아가야할 방향과 질의응답 시간을 가졌다고 합니다. 인터뷰내용 함께 보시죠!


안녕하세요. HP PAVLO W.E. 4기 지민지입니다. 지난 9일과 10일에 있었던 ‘HP 빅뱅 2012’(HP Global Influencer Summit 2012)행사에서는 HP 본사뿐만 아니라 세계 각국의 수장들이 모두 한 자리에서 만나 뵐 수 있었습니다. 각국의 수장들이 모인 자리였던 만큼 당연히 한국의 HP와 관련된 이야기도 접할 수 있었는데요. IPG와 PSG의 통합으로 새로이 형성된 그룹인 PPS의 한국 수장으로 선임된 온정호 부사장과 한국 언론 관계자들이 함께 하는 자리가 마련된 덕분입니다.

"IPG와 PSG의 통합으로 탄생한 PPS, 시너지로 한국 IT시장에서 영향력 높일 것"


한국HP PPS 총괄 부사장으로 선임된 온정호 부사장은 그 동안 PSG를 이끌어왔던 인물인데요. 이번 인터뷰를 통해 새롭게 맡은 PPS그룹의 한국 수장으로서의 포부와 전망을 표했습니다. 먼저 그는 ‘HP 빅뱅 2012’(HP Global Influencer Summit 2012)행사를 통해 공개된 80여개가 넘는 신제품 하나하나에 대한 자부심과 기대를 내비쳤습니다. 그리고 IPG와 PSG의 통합으로 탄생한 PPS그룹의 한국 수장으로서의 포부를 묻는 기자의 질문에는, 통합 이후 상호보완적인 측면을 통해 발생하는 시너지를 활용해 한국 IT 시장에서의 HP의 영향력을 높일 것임을 전했습니다. 이어서 PPS로의 통합의 목적은 구조조정이 아닌 시너지와 조직 운영의 효율성 및 고객 중심의 HP철학을 반영한 것이라고 설명했습니다.
 
"HP의 강점은 질 높은 제품, 고객 중심의 서비스 그리고 미래를 이끄는 혁신"

온정호 부사장은 동업계인 레노버의 성장에 대한 질문에, 시장에서의 인지도는 가격뿐만이 아니라 질 높은 제품, 고객 중심의 서비스, 미래를 이끄는 혁신을 모두 종합해야 할 것이라며, 그러한 부분에서 HP가 강점을 갖고 있음을 전했습니다. 이는 이번 ‘HP 빅뱅 2012’(HP Global Influencer Summit 2012)행사를 통해 전해진 HP의 주요 메시지와 일맥상통하는 것으로, HP의 지속적인 성장에 대한 강한 자신감이 드러나는 순간이었습니다. 생생한 인터뷰 현장 속으로 함께 가시죠!

사용자 삽입 이미지


Q. 인사발령을 언제 받았나?
A. 공식적으로는 5월 1일자부터 업무를 시작했다.

Q. PPS 그룹을 이끄는 수장으로서 갖는 포부는?
A. 엊그제(5월 7일) 와서 한 것은 처음으로 통합된 조직의 본사와 각국의 수장들이 모두 모여서 앞으로 어떻게 할 것인지를 논의 했다. 포부라고 하면 아무래도 PSG나
IPG를 각각 운영 했을 때 보다 시너지를 낼 수 있을 것이라고 본다. 그 시너지를 잘 활용해서 한국 IT에서 HP의 영향력을 높일 것이다. HP가 성장함과 더불어 고객들이 갖는 HP에 대한 이미지가 좋아지도록 하겠다.
 
Q. 한국에서 어떻게 시너지가 날 것이라고 보는가?
A. PSG와 IPG는 각자의 강점이 있었다. 특히 IPG는 프린터에서 브랜드 인지도가 높다. 혁신 제품으로도 인정을 받고 있고, IPG가 갖고 있는 브랜드를 PC쪽이나 PSG에서 접목할 수 있는 부분이 있을 것이다. 특히 리테일 마켓에서는 더욱 그러하다.
 
Q. 브랜드를 통합할 여지가 있나?
A. 주 브랜드는 그대로 갈 것이다. 프린터가 잘하는 부분에 PC를 접목시키면, 브랜드의 가치를 올리는 데 쉬운 방법이 있을 것이다.
 
Q. 통합 이후 구조조정 예상된다. 본사의 구체적인 방침이나 대략적인 분위기는 어떠한가?
A. 이번 통합의 목적은 구조조정이 아니라 시너지를 높이겠다는 것이다. 또 조직을 좀 더 효율적으로 만들겠다는 것이다. 그 외에 고객 중심으로 제품을 위치시키겠다는 것도 있다. 조직 효율적으로 가져가겠다는 것은 아무래도 두 조직을 운영하다 보면
생기는 비효율이 때문일 것이다. 이를 줄이고 투자를 해서 고객에게 돌려주겠다는 것이다. 구조조정에 대해서는 아직 정확하게 정해진 바가 없다. 원칙적으로는 효율을 높이겠다는 것을 기억해 주길 바란다.
 
Q. 한국 지역에서 조직을 재형성해야 하는데, 통합하다 보면 중복되는 건 정리를 하셔야 할 것이다. 이에 대한 계획은?
A. 구체적은 이야기는 아직 없다. 큰 테두리에서 보면 어느 정도는 비효율적인 부분을 정리하는 과정은 있을 수 있다. 그러나 그것이 인력을 의미하는 것만은 아니다. 예를 들어, 광고의 경우 IPG와 PSG가 각각 구분되어 있었다. 광고도 통합해서 하면 훨씬 더 임팩트 있게 할 수 있을 것이다. 또한 오늘 같은 행사도 통합을 하면, 비효율을 제거할 수 있을 것이며 앞으로는 신제품을 발표하면 한국에서도 같이 할 것이다.
 
Q. 엔터프라이즈 부문은 이번 통합에서 제외되었다. 분명히 연결되는 것도 있을 텐데, 마케팅 조직은 혹시 그쪽과 겹치는가?
A. ‘마케팅은 좀 더 큰 HP의 비전을 회사 차원에서 해보자.’라는 의도로 마케팅 전체를 통합했다. 과거에는 EB, PSG IPG가 모두 별도로 존재했지만, 이제는 일관된 목소리를 내겠다는 것이다.
 
Q. 본사에서 통합하면서 PC사업부 성적이 별로 좋지 않았지만 반등도 기대할 것 같다. 어느 정도 플러스 성장을 생각하는가?
A. 커뮤니케이션 가이드를 보면 각국에서 이렇게 할 수 없다. 우회적으로 얘기한다면 시장점유율 측면에서 지금은 답보되어 있는 상태인데 그 것을 끌어올리겠다. 시장점유율을 끌어올리는 데 주력하겠다.
 
Q. 최근 레노버가 빠르게 상승하고 있다. 이에 대한 입장은 어떠한가?
A. 레노버가 점유율 및 인지도에서 많이 상승했지만 여전히 상당한 갭이 존재한다. 시장에서의 인지도라는 것이 가격만 가지고 될 수 있는 건 아니며 제품, 서비스, 혁신 등을 종합해야 한다. 그러한 측면에서 HP는 충분히 강점이 있다.
 
Q. 프린터는 국내 시장에서의 위치가?
A. 잉크젯은 40% 정도의 시장 점유율로 국내에서 1위다. 레이저는 삼성과 갭을 좀 두면서 2-3위를 유지하고 있다. 그리고 PSG는 커머셜 부문에서 상당히 강하다. 우리가 커머셜 PC 시장 2위를 하고 있으므로 이것을 잘 접목한다면 시너지가 있을 것으로 본다.
 
Q. 목표 설정은 언제?
A. 아직 공부를 좀 더 해야 한다. 올해 하반기로 가면 정확한 청사진이 나올 것으로 보인다.

Q. 채널 정책은 어떻게 해야 고객들을 만족시킬 수 있는 것인가?
A. 좀 더 고민을 해야 할 부분이다. 예를 들어 리테일 마켓에서는 그런 부분이 충분하지 않았다. HP의 대리점의 경우 그 역할을 제대로 수행하지 못했다. 또한 PC와 프린터를 따로 구분 했었는데 이제 하나로 모으는 작업을 해야 할 것이다.

Q. 소비자 지원 시스템 부분(고객 서비스)에서의 변화가 있다면?
A. 소비자 중심으로 생각하려 한다. HP 제품 구매를 가장 편하고 효율적으로 할 수
있도록 말이다. 서비스 역시 그러하다. 지금은 제품에 따라 다른데 소비자에게 편안하게 다가갈 수 있게끔 할 것이다. 또한 소비자가 인정을 해줘야 성과가 날 것으로 본다.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센스
Creative Commons License
Writer profile
author image
한국 HP 프린팅 퍼스널 시스템 그룹의 공식 블로그입니다.
HP 데스크탑, 노트북, 태블릿, 하이브리드 PC, 올인원 PC 및 워크스테이션에 대한 정보를 함께 나눠요.

"HP NEWS!" 카테고리의 다른 글

2012년 05월 17일 09시 34분 2012년 05월 17일 09시 34분



TRACKBACK :: http://pavlo.kr/trackback/783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migliori tiralatti  수정/삭제  댓글쓰기

    Hey there, You have done a great job. I'll certainly digg it and personally recommend to my friends.
    I'm sure they will be benefited from this website.

    2017년 04월 04일 16시 53분
  2. how to lose weight  수정/삭제  댓글쓰기

    I'm really enjoying the design and layout of your website.
    It's a very easy on the eyes which makes it
    much more pleasant for me to come here and visit more often. Did you hire out a designer to create your theme?

    Exceptional work!

    2017년 04월 20일 15시 53분
  3. how to lose weight  수정/삭제  댓글쓰기

    I'm really enjoying the design and layout of your website.
    It's a very easy on the eyes which makes it
    much more pleasant for me to come here and visit more often. Did you hire out a designer to create your theme?

    Exceptional work!

    2017년 04월 20일 15시 53분
  4. manicure  수정/삭제  댓글쓰기

    Pretty nice post. I simply stumbled upon your blog and wished to say
    that I've truly enjoyed surfing around your weblog posts.
    In any case I will be subscribing in your rss feed and I am hoping you write once more soon!

    2017년 04월 25일 07시 30분
  5. games pokeronline terpercaya  수정/삭제  댓글쓰기

    Wow, wonderful blog layout! Hоw long have үou been bpogging for?

    you make blogging ⅼߋok easy. The overall ⅼⲟok of youг website іѕ magnificent, as welⅼ
    as the сontent!

    2017년 07월 04일 08시 34분
[로그인][오픈아이디란?]

◀ Prev 1  ... 147 148 149 150 151 152 153 154 155  ... 763  Next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