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전체 (763)
PAVLO GUIDE (2)
HP ZONE (173)
CONSUMER | HOME (358)
COMMERCIAL | SMB&ENTERPRISE (124)
ENJOY PAVLO (101)

최근에 달린 댓글

COMMERCIAL | SMB&ENTERPRISE/REVIEWS 2012년 03월 05일 10시 35분 Posted by PAVLO Manager

안녕하세요 PAVLO W.E 4기 임수빈입니다. 지난 포스팅에서는 HP 글로벌 파트너 컨퍼런스(GPC)에서 발표된 씬 클라이언트 이야기를 전해드렸는데요, 오늘은 HP의 씬 클라이언트 제품과 함께 다양한 기능과 앞으로의 전략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씬 클라이언트?! 어렵지 않아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

HP의 새로운 씬 클라이언트 HP t610은 AMD APU의 탑재로 CPU와 GPU를 동시에 확보하여 클라이언트지만 PC와 거의 흡사한 사용경험을 사용자에게 제공합니다. 로컬 어플리케이션이나 멀티미디어에 대한 퍼포먼스가 기존의 클라이언트보다 증가하였음을 알 수 있습니다. 또한 공간 활용에 용이하도록 세워놓거나 눕혀놓고 사용할 수 있어 사용자가 원하는 공간에서 사용할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멀티미디어 퍼포먼스에서 크게 발전된 HP T610
HP T610은 GPU의 탑재로 인해 3D가속이 지원되고 풀 다이렉트 X 11 OpeGLl4.0 OpenCL 1.1을 지원합니다. 하드웨어 모션 비디오 가속, 멀티 영상 신호 송출 지원으로 멀티로 모니터를 확장시켜서 이용이 가능한데요, 실제로 키노트 때 제품을 살펴보니 PC와의 차이를 크게 느낄 수 없었고 구동이 잘 되었다는 점입니다. 칩셋 하나가 이렇게 큰 영향력을 끼치는 건지에 대해 새삼 놀라는 순간이었습니다. 여기에 RAM의 용량을 1GB에서 2GB로 늘려서 어플리케이션을 동작 시 충분한 메모리 확보를 염두 해 두었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GPU를 탑재하고, 3D 가속이 지원으로 획기적인 기능들의 추가는 멀티미디어를 이용하거나 어플리케이션 제작 시, 서버에 걸리는 연산에 대한 부하를 줄여줌으로써 좀 더 많은 수의 클라이언트가 서버를 통해 일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아래의 영상은 자동차에 다양한 기능과 디자인을 만들어내는 West Coast의 영상인데요, West Coast는 HP T610으로 작업을 하고 있습니다. HP의 씬 클라이언트가 산업분야에서 뛰어난 퍼포먼스를 보여주는 사례입니다.


효율적이고 안정적인 HP 씬 클라이언트
제가 현장에서 본 씬 클라이언트의 기본적인 OS는 windows embedded standard 로 구성이 되어있었습니다. 그러나 MS® 임베디드 스탠더드 7, 윈도 임베디드 스탠더드 2009, HP ThinPro 씬-클라이언트 enhanced Linux 등 인기 있는 씬 클라이언트 OS 소프트웨어가 제공 된다는 점은 소비자로 하여금 서버나 환경의 OS에 맞는 선택을 가능하게 하여 운영측면에서의 효율성과 안전성을 높일 수 있게 하였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또한 보안성에 있어서 미국국립표준기술원(NIST)의 보안 규정을 채용했다고 합니다. 보안 프로세서를 내장한 TPM(Trusted Platform Module) BIOS (Basic Input/Output System)를 채택하고 무선랜에 대해 듀얼 내장 안테나를 채용함으로써 중간에서 데이터를 가로 챌 수 없게 한층 강화한 점을 키노트에서 언급하였습니다. 역시 보안성 하면 HP 씬 클라이언트 인 것 같습니다 일반 PC와의 차이점이지요.

씬클라이언트에 관한 질의응답

사용자 삽입 이미지

1. AMD쪽 APU를 이용한 이유는?
-amd의 fusion-apu는 강력한 프로세싱 파워와 그에 비해 저렴한 가격경쟁력이 PC보다 저렴해야하는 씬 클라이언트에 적합하다고 생각했습니다. 그래야 보수,관리,유지비용에 있어서 사용자가 부담이 적어지기 때문입니다.

2. 비디오 퍼포먼스가 발달된 제품인데 특정한 타겟마켓을 노린 것인가?
-씬 클라이언트의 시장이 커진 것은 즉 사용되는 분야가 더욱 다양해지고 많아졌다라는 것을 입증한 결과입니다. 대표적인 카테고리는 파이낸셜,헬스케어,교육,유통,정부 등 일반 PC보다 보안성을 아주 중요하게 고려하는 분야에서 쓰이게 될 것이며 보안성 만큼 퍼포먼스적인 부분에 대해 고려하는 파워유저들의 니즈를 충족시키기 위해 HP에서 새로운 씬 클라이언트 제품을 내놓은 것입니다. 또한 파워유저뿐만 아니라 기존의 씬 클라이언트 고객들도 PC만큼의 사용경험을 느끼길 바라는 바입니다.

3. 최근의 한국 씬 클라이언트 시장에서는 변화가 없는 것 같다. HP에서도 공격적 마케팅을 해야하지 않는가?
-씬클라이언트 부분에 있어선 대중들에게 마케팅 하기보다는 채널파트너와 ISV(특정 하드웨어나 제조업체에 의존하지 않고도 여러 컴퓨터상에서 동작하는 애플리케이션을 개발하는 소프트웨어 공급자)에 집중하고 있습니다. 최근 3~4개월간 시트릭스, vmware와 함께 한국의 씬 클라이언트 마켓의 활성화를 위해 집중적으로 투자하였습니다.

이렇게 두번의 포스팅에 걸쳐서 클라이언트에 대해 알아보게 되었는데요, 클라이언트 컴퓨팅은 앞으로 더욱 활성화 될 것으로 개인적으로 기대가 되고 다양한 분야에서 사용이 됨으로써 산업 전반적인 변화와 발전을 동시에 가지고 올 것으로 예상됩니다. 다음 포스팅에서는 여러분이 기다리시는 HP의 새로운 워크스테이션 Z1에 대한 이야기로 찾아오겠습니다. 지금까지 라스베가스에서 PAVLO W.E 4기 임수빈이었습니다.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센스
Creative Commons License
Writer profile
author image
한국 HP 프린팅 퍼스널 시스템 그룹의 공식 블로그입니다.
HP 데스크탑, 노트북, 태블릿, 하이브리드 PC, 올인원 PC 및 워크스테이션에 대한 정보를 함께 나눠요.

"REVIEWS" 카테고리의 다른 글

2012년 03월 05일 10시 35분 2012년 03월 05일 10시 35분



TRACKBACK :: http://pavlo.kr/trackback/747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Samsung UN22F5000  수정/삭제  댓글쓰기

    I used to be able to find good advice from your
    blog articles.

    2013년 04월 19일 12시 52분
  2. BHW  수정/삭제  댓글쓰기

    Because the admin of this web page is working, no question very soon it
    will be famous, due to its feature contents.

    2017년 04월 16일 23시 33분
  3. manicure  수정/삭제  댓글쓰기

    This design is wicked! You certainly know how to keep a reader entertained.
    Between your wit and your videos, I was almost moved to
    start my own blog (well, almost...HaHa!) Excellent
    job. I really loved what you had to say, and more
    than that, how you presented it. Too cool!

    2017년 04월 25일 07시 30분
  4. manicure  수정/삭제  댓글쓰기

    Link exchange is nothing else except it is simply placing the other person's webpage link on your page at appropriate place
    and other person will also do same in favor of you.

    2017년 04월 30일 01시 57분
  5. finigan772.blog.fc2.com  수정/삭제  댓글쓰기

    First off I want to say terrific blog! I had a quick question in which I'd like to
    ask if you don't mind. I was curious to find out how you center yourself and clear your head before writing.

    I have had difficulty clearing my mind in getting my thoughts out there.
    I do take pleasure in writing but it just seems like the
    first 10 to 15 minutes tend to be lost simply just trying to figure out how to begin. Any suggestions or hints?

    Thank you!

    2017년 05월 07일 17시 12분
[로그인][오픈아이디란?]

◀ Prev 1  ... 182 183 184 185 186 187 188 189 190  ... 763  Next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