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전체 (763)
PAVLO GUIDE (2)
HP ZONE (173)
CONSUMER | HOME (358)
COMMERCIAL | SMB&ENTERPRISE (124)
ENJOY PAVLO (101)

최근에 달린 댓글

HP ZONE/HP NEWS! 2009년 04월 10일 11시 44분 Posted by pavlomc



Microsoft

the

D

I

F

F

E

R

E

N

C

E



Microsoft에 도착하기까지

8 12, Washington Redmond에 위치한

사용자 삽입 이미지

Microsoft의 거대한 캠퍼스’ (대학 캠퍼스와 의미가 같다고 보면 된다)진입하여 직원들도 정확히 몇 개인지 모르는 수많은(100+) 건물들을 지나 드디어 우리가 원하던 건물에 무사히 도착했다라고 하기까지 우리는 마음고생이 조금 많았다.

 

사실 우리는 11일에 Microsoft를 방문하기로 되어있었다. 헌데 인천에서 San Francisco로 향하는 중 화산을 만나서 화산재를 피해가느라 시간이 지연됐고, 예약해놓은 Seattle행 비행기를 못타게 되었다. 입국 후 바로 가기로 되어있던 Microsoft 일정이 아예 사라지는 줄 알았다. 우리 글로벌 체험단 멤버들은 모두 낙심하고 기다리며 하루 늦게라도 갈 수만 있으면 좋겠다고 마구마구 바랬다. 다행히도 12일 오전에 Microsoft에서 와도 좋다는 연락을 받고 우리는 모두 환호했다. 유후~~



Microsoft는 뭔가 달랐다

 

이제 막 시애틀 관광 조금 하고 미국 물맛 조금 본 나는, 아직까지는 한국 내에서만 통하는 사고방식과 시각만 가지고 있었다. 전혀 다른 시각 같은 것을 가져볼 기회가 없었다(사실 이번이 첫 해외여행이다.ㅎㅎㅎ). 그런데 여기 Microsoft에 와서야 내가 정말 편협한 생각을 가지고 세상을 살아가고 있구나라는 생각이 들었다.

그런데 Microsoft는 뭐가 달랐을까?

뭐가 달랐기에 내 생각이 바뀌었다고 이렇게 떠들어대는지..

Microsoft Two Big Differences

Difference 1 _
기업문화

사용자 삽입 이미지
졸릴 때

국내 기업: 일하다 졸려도 자리를 지켜야 하기 때문에 억지로 졸음 참다가 상사에게 걸려서 꾸중 듣는다.

MS: 열심히 일하다 졸립고 지루해지면 동료와 탁구나 보드게임 한판 하고 또 열심히 일한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휴게실에 음료 비치
사용자 삽입 이미지

뭔가 마시고 싶을 때

국내기업: 목마르면 정수기를 이용하거나 자판기에 동전 넣고 커피를 뽑아먹는다.

MS: 탄산음료나 주스가 편의점 냉장고처럼 진열되어있고 꺼내서 먹는다. 그런데 계산은 안한다. 커피? 스타벅스 커피가 항상 준비되어있고 마시고 싶으면 컵에 언제든지 따라 마시면 된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옷차림

국내기업: 뭐 그닥 할말이 없다;;;

MS: 청바지, 티셔츠, 운동화. 회사도 캠퍼스고 옷차림도 대학생과 별반 다르지 않다. 참고로 사진의 저 분은 입사한지 얼마 안 되는 신입사원이다. 그리고 저 자리엔 Finance Manager (한국 기준으로)자기보다 높은 사람들이 좀 있었다. 그런데도 저렇게 아무렇지도 않게 다리를 꼬고 있다.
 

                                             

Difference 2
_
인재관

우리의 진로 고민

Q: 전자공학을 전공하고 있는데 소프트웨어 분야로 입사할 때 컴퓨터 전공에 비해 손해를 보지 않을까요?

A: 학부 전공은 그 어떤 것을 하더라도 상관이 없습니다. 문제를 접했을 때 그 문제가 무엇인지 파악하고, 문제를 분석해서 해결하는 능력만 있으면 됩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위 사진에 있는 분은 천문학 전공자이시다.
    한국에서는 '소리바다' 사업을 하신분.     

사용자 삽입 이미지
Q: 높은 학위(석사, 박사) Microsoft에 입사하는 데 얼마나 영향을 주나요?

A: 학위도 중요하지 않습니다. 여러분이 지원하는 분야에서 여러분이 얼마나 차이(difference)를 내느냐가 문제입니다.

 

위의 문답들은 그동안 갖고 있던 나의 인재관을 깨는 계기가 되었다. 학벌, 학위, 전공이 문제가 아니라는 것이다. 점점 이분들께 이런 질문을 한다는 것 자체가 부끄러워지기 시작했다. 이는 나뿐만이 아니라 다른 멤버들도 그랬을 것이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Microsoft
에는 소수 인종을 위한 모임들이 다수 존재할 정도로 다양한 출신의 사람들이 많이 있다(한인회도 그 중 하나이다). 또한 여러 가지 전공, 경력을 가진 사람들이 모여있기도 하다. 이런 다양성, 그리고 이를 인정하는 기업문화가 있었기에 다각도에서 문제를 바라보고 해결하는 유능한 기되지 않았을까 생각한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본 포스팅은 글로벌체험단 5기 윤민수님이 쓰신 글입니다.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센스
Creative Commons License
Writer profile
author image
PavloMC
[HP PAVLO Manager]

디지털 라이프를 즐기시는 여러분들의 Information Factory
HP PAVLO Blog가 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HP NEWS!" 카테고리의 다른 글

2009년 04월 10일 11시 44분 2009년 04월 10일 11시 44분



TRACKBACK :: http://pavlo.kr/trackback/158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limo service san jose california  수정/삭제  댓글쓰기

    I’m not that much of a online reader to be honest but your blogs
    really nice, keep it up! I'll go ahead and bookmark your website to come back in the future. Many thanks

    2013년 04월 30일 07시 03분
  2. www.hormigonenillescas.com  수정/삭제  댓글쓰기

    Hmm it looks like your site ate my first comment (it was extremely long) so I guess I'll just sum it up what I wrote and say, I'm thoroughly enjoying your blog.
    I too am an aspiring blog writer but I'm still new to the whole thing. Do you have any helpful hints for beginner blog writers? I'd really appreciate it.

    2014년 07월 24일 05시 40분
  3. vuelos a israel  수정/삭제  댓글쓰기

    Hi, yeah this post is in fact pleasant and I have learned lot of
    things from it concerning blogging. thanks.

    2014년 07월 25일 05시 05분
[로그인][오픈아이디란?]

◀ Prev 1  ... 657 658 659 660 661 662 663 664 665  ... 763  Next ▶